제이의 경제이야기 / / 2020. 1. 29. 16:39

스팸전화번호검색 하는 곳 : 가장 좋았던 사이트 소개

스팸전화번호검색 하는 곳 : 가장 좋았던 사이트 소개

 

 

스팸전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 열중해서 일을 하는 시간 또는 여가시간에 이런 전화가 오면 산통이 다 깨지고 화도 난다. 요즘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 마치 일반 전화인 것처럼 번호를 만들어 거는데다, 받는즉시 연락을 끊는 놈들도 많다. 일상에서 이런 전화를 받으면 찝찝하고 우롱당한 느낌에 기분이 좋지 않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알고 있다. 내가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더욱더 그들이 내 폰으로 활개를 치러 올거라는 사실을... 그래서 그때마다 적절한 조치는 꼭 필요하다고 본다.

 

 

1. 스팸전화 안받고 싶다면, 차단 어플은 기본

요즘 핸드폰에 설치하기만 하면 무료로 스팸전화을 걸러주는 어플이 많이 있다. 필자는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나온 <T전화>라는 어플을 몇년 째 사용하고 있는데, 꽤 만족하고 있는 편이다.

다양한 분야(?)의 스팸이 걸려오면 T전화 화면에 '00광고전화 - 00명이 싫어요를 선택하셨습니다.' 라고 정보가 뜨니 전화를 받지 않고 바로 부재로 돌려버릴 수가 있어 편리하다.

또 이러한 확실한 스팸들은 그때그때 수신차단으로 해놓으면 이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더이상 받지 않을 수 있다.

 

직접 캡쳐한 통화내역 화면들... T전화 어플에 의해 해당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전화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평가에 따라 그 전화에 대한 정보가 평가되고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스팸전화인 줄 알고 받지 않게 되는 시스템이다. 나 또한 걸려온 해당 전화번호에 대한 평가를 입력할 수 있다.

 

 

스팸전화 걸러주는 어플 <T전화>는 무료이며, sk텔레콤에서 나온 것이긴 하지만 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통신사,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핸드폰에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검색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미 1000만명의 사용자가 쓰고있다고 한다. 그런데 아직 몰라서 매일의 자잘한 스팸에 시달리는 사람이 아직 많이 있다.

 

 

2. 스팸전화번호검색 : 어플 차단으로도 안되는 애매모호한 전화가 왔을 때

대개는 스팸전화 차단 어플로 1차 차단이 가능하다. 하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그들의 수법도 한단계 진화해서 일반 전화로 전화를 거는 일이 있고, 아직 평가되지 않은 새전화번호를 사용하거나, 휴대폰 광고 전화의 경우는 일반 매장전화이기도 하다. 이럴때 이 전화번호를 정말로 차단해도 되는 것인지 / 이 전화의 출처가 어디인지 좀더 정확히 알고 싶을 때스팸전화번호검색 하는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휴대폰에서 차단하거나 신고를 하면 된다.

 

그래서 오늘은 필자가 사용해본 곳 중 가장 편리하고 괜찮았던 사이트를 추천하고자 한다.

 

1. 일단 검색포털에서 <더콜>이라고 입력하여 검색한다. 정확한 것은 위 사진의 빨간박스를 참조하자.

 

 

2. 사이트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스팸전화번호검색 사이트 <더콜>의 메인화면을 볼 수 있다. 왼쪽 상단에는 전화번호 검색창이 있고 오른쪽 상단에는 로그인/회원가입이 있는데, 번호를 검색하는데는 구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은 필요없이 바로 검색이 가능하다.

 

 

다만, 새 전화번호 입력같은 콘텐츠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한 것으로 보여진다.

 

 

 

3. 아까 오전에 따끈따끈(?)하게 걸려온 정체불명의 전화번호를 입력해보았다. 이는 t전화에서도 정보가 뜨지 않은 번호여서 <더콜>에서 검색을 하게 된 것이다. 그랬더니 '휴대폰 광고'라는 정보가 뜬다. 위 사진의 화면에서 스팸/안전 이라는 평가버튼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가능하므로 스팸없는 세상을 위해 평가를 하도록 하자. 그리고 내 휴대폰에서 해당 전화번호의 수신차단을 해서 더이상 이쪽으로 전화를 안받도록 설정하는 것도 잊지 않아야한다.

 

 

2019/03/10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요기요 첫주문 할인 받는 방법 & 여러번 받는 법 꿀팁

2019/03/18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2020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보는 법

2020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보는 법 연말이 되면 점집이나 타로집은 성황을 이룬다. 그런 곳을 이용하는 것도 때때로 재미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에서 믿을만한 곳의 무료운세를 참고로 하고 있다. 바로 신..

donstudy.tistory.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고 한다. 결제하고 전송하는 것도 빠르고 간편한데다 쿠폰형태로 보내지기 때문에 선물받은 사람이..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