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경제이야기 / / 2020. 1. 10. 15:41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 2가지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 2가지

 

 

이사를 오면서 tv를 없애버렸다. 예전같았으면 조금 심심할만도 할텐데, 다행히 유튜브가 있어서 그럴새가 없다. 사람들이 보통 유튜브를 접속하는 경로는 pc를 켜고, 크롬 또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유튜브'라고 영어로 친다음 접속하는 것이 기본루트이다. 하지만 매일 유튜브를 이용하는데 구지 여러단계를 거칠 필요가 있을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로 몇초만에 접속하면 되는데 말이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해보았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1번째 방법)

1. 먼저 인터넷을 실행해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한다. youtube.com

 

 

2. 그런 다음 사이트 왼쪽 상단에 있는 유튜브 로고를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로 쭉 끌어서 바탕화면으로 가져온다.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바로 손가락을 떼면 안되고, 클릭한 상태 그대로 바탕화면으로 쭉 끌어와서 놓아야 한다(사진참조)

 

 

3. 위 사진과 같이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가 쉽고 빠르게 완성이 되었다. 만드는건 단 2초. 컴퓨터까지 켜고, 사이트 접속하는 것까지 포함하면 약 2~3분정도 소요된 것 같다. 

 

 

★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2번째 방법)

1. 이번에는 구글크롬에서만 가능한 방법이다. 먼저 인터넷(구글크롬)을 켜고 youtube.com에 접속한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유튜브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를 클릭한다.

 

 

2. 점세개, 도구더보기, 바로가기 만들기를 순서대로 클릭한다.

 

 

3. 상단에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물어보는 창이 뜨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4.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가 완성되었다. 위에것이 바로 이 두번째 방법으로 만들어진 바로가기 버튼이고, 클릭하면 구글크롬 유튜브로 바로 접속이 된다. 아래것이 아까 첫번째 방법으로 만들어진 바로가기 버튼인데, 이것은 클릭하면 익스플로러 유튜브로 접속이 된다. 

그러니 이 2가지 방법의 차이점을 염두해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만들면 좋을 것 같다. 

 

 

2019/03/18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2019/01/30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직업적성테스트 홀랜드 검사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고 한다. 결제하고 전송하는 것도 빠르고 간편한데다 쿠폰형태로 보내지기 때문에 선물받은 사람이..

donstudy.tistory.com

 

스팀 결제방법 : 대리구매 안하고 휴대폰으로 바로 사기

스팀 결제방법 : 대리구매 안하고 휴대폰으로 바로 사기 세상 참 편해졌다. 게임기기 없이, CD없이도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설치만 하면 언제든 PC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필자가 처음 <스팀>이라는..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