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 따라하면 너무 쉬운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 따라하면 너무 쉬운

 

 

사회적 재난으로 위축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경기도에서는 도민에게 지역화폐로 1인당 10만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알아보니 지역화폐 10만원을 받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었는데(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등등) 그 중에서도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를 발급받고, 이를 통해 지급받는 방법이 가장 편리해보였다. 그래서 필자가 그 과정을 직접 실행하면서 과정사진을 찍어두었는데, 정보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1 : 카드 신청하기

1. 먼저 구글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해 앱을 설치한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해보자.

 

 

2. 권한동의 후, 위 화면에서 <회원가입 시작하기> 부분을 터치해서 회원가입을 마친 다음, 카드 신청하기를 터치한다.

 

 

※ PASS앱 말고 초간단하게 본인 인증하는 방법

회원가입 과정에서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포기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인증과정에서는 PASS앱이라는 걸 사용하도록 권하는데, 이게 사실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 등 좀 복잡하다. 하지만 사실 아래의 사진 오른쪽 이미지처럼, 이와 같은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면 문자로도 인증이 가능하다는 것을 몰라서 좌절했던 것이다. 아래 오른쪽 이미지처럼 문자로 인증하기를 선택하면 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오고 그 번호를 입력만 하면 간단하게 본인인증이 완료된다.

 

 

3. <카드신청하기>를 눌렀으면 이제 내가 사는 지역을 선택하고(필자는 고양시 거주하므로 고양시 선택), 위 사진의 오른쪽 이미지 처럼 체크 박스를 선택해 파란색으로 활성화시키고 <카드배송주소 입력> 버튼을 누른다음, 내 주소를 입력해준다.

 

 

그러면 아래처럼 카드가 1주일 내 우편으로 배송된다고 나와있는데... 현재 신청이 폭주중이어서 순차적으로 발송중이라고 하니 그 이상 걸릴 수도 있을 것 같다.

 

4. 이 화면에서는 <다음진행하기>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자.

 

 

5. 이제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와 내 계좌를 연결하는 과정이 남아있다. <계좌연결하기> 버튼을 누르고, 내 계좌 정보를 입력하여 계좌를 연결하자. 

 

 

6. 추천인 및 프로모션 코드는 없으므로 전부 다음, 다음 버튼을 누른다. 이로써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첫단계, 카드신청하기가 끝이 났다. 사실 풀어서 썼기 때문에 과정이 많아보이나 실제로 해보면 아주 간단하고 짧은 시간에 마칠 수 있다.

 

 

이렇게 지역화폐 카드 신청은 완료가 되었는데, 이제 우편으로 카드가 오면 앱을 다시 실행해서 아래사진의 파란색 화살표로 표시된 <카드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카드 등록을 해주어야한다.

 

 

 

카드가 왔다면 !!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2 

신청한 카드가 왔다면, 바로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앱을 실행해 카드를 등록해주고, 이제 재난기본소득을 받기 위한 별도의 절차를 밟아주어야한다. 아래 정보와 신청과정을 한번 참고하면 아주 쉽게 신청이 가능하니 카드가 오면 참고해서 꼭 신청을 하도록 하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일시 : 2020년 4월 9일 ~ 4월 30일까지

모든 경기도민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함

4월 9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에서 신청한다

 

신청과정 및 순서

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접속하기

2. 통신사 본인인증 / 경기도민 인증하기

3. 지급수단에서 경기지역화폐 선택

4. 시, 군 선택

5. 소지한 지역화폐 카드번호 입력하기

6. 정보 저장 및 신청하기

7. 신청일로부터 2일내 승인완료 문자가 오고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에 10만원 충전이 됨

 

 

2020/02/05 - [제이의 경제이야기] -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2019/12/0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2020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보는 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고 한다. 결제하고 전송하는 것도 빠르고 간편한데다 쿠폰형태로 보내지기 때문에 선물받은 사람이..

donstudy.tistory.com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가 가진 주식이 얼..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