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 복구 하는 법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 복구 하는 법

 

카카오톡에 친구를 추가하는건 참으로 간편하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휴대폰 연락처에 등록하고, 카톡 설정에서 <친구관리> <친구목록 새로고침>만 하면 바로 친구목록에 오르니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 뒤에는 당연히 단점도 존재한다.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삭제해도 카톡에서는 친구목록에서 내려오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때문에 불필요한 친구목록들이 늘어가 보기가 불편해지게 된다. 잠깐 필요에 의해 연락처를 등록했던 짧은 인연들이 카톡에 전부 등록되어버리니 말이다. 따라서 이 목록을 정리하기 위해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는데, 같은 궁금증으로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카카오톡 친구목록 정리하기) 

1. 먼저 휴대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자.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친구목록]을 확인한다. 쭉 살펴본다음 지우고싶은 사람을 찾는다.

 

 

2. 그 사람을 '홍길동'이라고 한다면, 홍길동의 프로필 아이콘이나 이름 부분을 손으로 꾹 누르며 2초이상 터치한다.

 

 

3. 그러면 친구이름과 함께 새로운 창이 뜨게되는데, 바로 이 창에서 '숨김'을 터치하면 카카오톡 친구삭제가 되게 된다.

 

4. 최종적으로 <확인>버튼을 누르면 카톡 메인화면에서 그 친구의 이름은 사라지게 된다.

 

 

※ 숨김과 차단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에는 2가지가 있다. 숨김과 차단.

위 사진에서도 나와있듯이 '숨김'은 카톡 친구목록에서 삭제가 되고 나중에 목록을 복구할 수 있으며 상대에게서 메시지가 온다면 메세지를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차단'은 숨김보다 좀 더 강력한 조치로 이 역시 목록에서 삭제가 되고 나중에 원하면 목록을 복구할 수 있지만 상대로부터의 메시지는 아예 받지 못하도록 끊는 것이다.

단, 내 쪽에서 숨김이나 차단을 한다고해서 상대방이 이를 알 수는 없다. (아래 이미지 참조)

 

 

 

★ 친구삭제 복구하는 법

1. 삭제(숨김, 차단)한 친구를 다시 목록에 복구하고 싶은 경우에도 매우 쉽게 할 수가 있다. 카톡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버튼(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고 뜨는 새창에서 <친구관리>를 터치한다. 

 

 

2.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밑으로 쭉 내려오면 친구관리 란에 <숨김친구 관리>와 <차단친구 관리>가 나온다. 여기서 내가 복구하고자 하는 친구가 숨김한 친구면 <숨김친구 관리>로, 차단한 친구면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간다.

 

 

3. 필자는 숨김한 친구를 복구하기로 하고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갔다. 여기서 복구하려는 친구를 찾은 다음 친구이름 옆에 있는 <관리>버튼을 터치한다.

 

 

4. 새로 뜨는 창에서 <친구목록으로 복귀>를 터치하면, 다시 카톡 메인화면 목록에 친구이름이 복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재밌게도 이 메뉴에서는 복귀도 가능하고 아예 더 강력하게 차단을 해버리거나, 이 숨김목록에서조차 삭제해버리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참고하자.

 

 

2019/05/1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2020/01/29 - [제이의 경제이야기] - 스팸전화번호검색 하는 곳 : 가장 좋았던 사이트 소개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고 한다. 결제하고 전송하는 것도 빠르고 간편한데다 쿠폰형태로 보내지기 때�

donstudy.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매우 쉬운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매우 쉬운 방법) 유튜브를 오랫동안 이용하다보면 PC에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몇몇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 경우에 어떤 사람은 프로그램을 쓰기도 하고, 영상을 다운�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