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스팸문자, 스미싱문자 주의 :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2차 재난지원금 스팸문자, 스미싱문자 주의 :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부모님은 자수성가 하신 똑똑한 분들이신데,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시다보니 요즘 젊은 사람들의 생각에는 아무래도 뒤쳐지는 면이 있다.

그래서 나는 가끔씩 뉴스를 보다가 부모님이 주의하셔야할 내용들을 안부전화하면서 말씀드리거나 카톡으로 보내드리거나 한다. 그러면 '정말 조심해야겠다'며 요즘의 세상 돌아가는 일에 밝은 감각을 찾으시는 것 같다.

 

 

2차 재난지원금이 명절 이전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때 맞추어 스팸문자, 스미싱문자도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미 그러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진짜 2차 재난지원금 문자인지, 스팸문자인지는 구별하기가 매우 간단하다.

 

위의 첨부된 이미지는 필자가 뉴스를 보다가 캡쳐를 해서 부모님께 보내드린 사진이다. 이 뉴스에서 아나운서는 2차 재난지원금 문자는 안내내용만 있지 절대 링크를 첨부하지 않는다고 몇번이고 강조했다.

그러니 스팸문자는 링크가 첨부되어 있고(위 사진의 파란화살표 참고), 진짜 2차 재난지원금 안내문자는 링크가 없다.

 

 

▶ 스팸문자, 보이스피싱으로 사기당해 주저앉은 아주머니 이야기

보이스피싱, 스팸문자로 피해받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좋겠다. 예전에 어느 지역 홈플러스에 갔는데, 그곳에서 일하시는 것으로 보이는 아주머니 한분이 은행 ATM 기기를 갔다가 다시 일터로 돌아가며 갑자기 땅바닥에 주저앉는 모습을 보았다.

그 아주머니는 "아이구 보이스피싱이었구나!" 하시면서 이미 돈을 넣은 직후에 깨달으셨던 것이다. 앞치마와 위생수건을 두르고 있던 아주머니가 피땀흘려 일한 돈이 사기꾼에게 보내졌을 것을 생각하니 이건 정말 큰 사회적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고, 너무도 안타까웠다.

 

 

이러한 일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인이나 부모님들께 새로운 정보를 말씀드리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되겠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그리고 만약에 스팸문자가 오면 아래 포스팅 <스팸문자 신고> 방법대로, 그때그때 신고를 하면 관련된 기관에서 조사를 하니 이러한 범죄의 뿌리를 뽑는데 개인으로써 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스팸문자 신고 & 처리결과 확인하는 방법

스팸문자 신고 & 처리결과 확인하는 방법 일상의 자유와 여유를 침범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팸문자'이다. 요즘의 경향은 한번 메시지 차단을 해도 같은 업체같은데 번호만 바뀌어서 자꾸 문�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