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문자 신고 & 처리결과 확인하는 방법

스팸문자 신고 & 처리결과 확인하는 방법

 

일상의 자유와 여유를 침범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팸문자'이다. 요즘의 경향은 한번 메시지 차단을 해도 같은 업체같은데 번호만 바뀌어서 자꾸 문자를 보내는 끈질긴 곳이 많이 있었다.

분명 차단을 했는데도 계속 보낸다고 하는 것은, 내 자유가 침범당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어 더 적극적인 조치를 생각하게 된다. 이때 메시지차단이나 삭제보다 더 적극적인 것이 바로 스팸문자 신고이다. 방법도 쉽고 몇초만에 가능하다.

 

 

▶ 스팸문자 신고하기 (갤럭시 기준)

1. 스팸문자를 받고 위 사진처럼 문자내용 전체가 보여지는 상태에서, 문자 부분을 손으로 2~3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별도의 창이 뜨게 된다.(이때 실수로 스팸문자의 링크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 되도록 공백부분을 누르는 것이 좋다)

 

2. 새로 뜬 목록창을 맨밑으로 내리면 <스팸번호로 신고>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것을 터치한다. 그러면 스팸문자 신고가 초간단하게 완료가 된다.

 

 

★ 과정이 너무 간단한데... 신고가 되긴 하는 걸까?

제대로 신고가 된다. 사람들의 적극적 신고를 북돋기위해 그 과정을 매우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놓은 것 같다. 아래 사진은 핸드폰 설정에 나와있는 스팸신고안내 부분을 캡쳐한 것이다. 

스팸문자 신고하면 그 이후에 어떻게 되는지의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뿌옇게 처리된 것은 겹치는 내용. 그대로 쭉이어서 읽으면 된다.)

 


 

▶ 내가 신고한 문자,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바로 위의 캡쳐내용에도 나와있듯이 내가 스팸문자를 신고할 때마다 그 정보는 불법스팸대응센터에 바로 자동으로 신고가 되고 접수가 된다. 뿐만 아니라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내 번호로 지금까지 신고된 기록과 처리내용 등을 확인해볼 수가 있다.

 

1. 먼저 검색포털사이트에서 <불법스팸대응센터>라고 검색한다. 그리고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한다.

 

 

2.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상단메뉴의 <불법스팸>메뉴를 클릭한다.

 

 

3. 새로나온 페이지의 왼쪽 메뉴에서 <신고결과> 메뉴를 클릭한다. 

 

 

4. 2가지 보기가 뜨는데 여기서 아래메뉴(빨간박스)에 내 정보를 입력하고, 간단한 문자인증절차를 거친뒤 <확인>버튼을 눌러준다.

 

 

※ 위쪽 란은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서 신고를 한 경우에 조회하는 란이고, 아래 란은 내 휴대전화 기준으로 조회를 하는 방법이라 홈페이지 가입이 별도로 필요없어 손쉽게 스팸문자 신고 결과조회가 가능하다

 

 

5. 간단 인증후 조회를 하게 되면, 지금까지 내 전화에서 접수된 건수들이 전부 보여진다. 여기서 아무 건이나 클릭하면 담당자의 전화번호, 처리가 종결되었다면 어떻게 종결되었는지 자세한 사유까지도 살펴볼 수 있다. 

 

 

2020/06/14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2020/02/05 - [제이의 경제이야기] -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복권'이라고 하면 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로또와 연금복권이 아닐까 싶다. 도전해볼만한 것은 그정도가 아닐까 싶지만, 얼마전부터

donstudy.tistory.com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향초만큼 괜찮은 선물도 없다고 생각한다. 외관도 예뻐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불을 켜도 좋지만 그저 뚜껑만 열어놓아도 기분 좋은 향이 솔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