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법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법

 

 

얼마전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신청했다. 10년전쯤 한번 발급해본 이후로 오랜만이었는데, 검사절차가 꽤나 간소해져서 약 5분정도면 검사를 마칠 수 있었다. (흉부 X레이검사, 항★검사 끝

 

이렇게 검사를 마쳤으면 약 5~6일 후 보건소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통해 발급하면 되는데... 둘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도 아니었고, 시간도 절약할겸 간편하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으로 처리했다. 혹시 필자처럼 보건소에 가서 찾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프린트해서 발급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 포스팅을 참고로 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1.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인터넷 보건증 발급' 이라고 검색하거나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해 위의 파란색 화살표처럼 G-health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 접속한다.

 

 

2. G-health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의 메인화면에서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메뉴' 의 건강진단결과서(구.보건증) 이라는 메뉴를 클릭한다.

 

 

3.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마우스 스크롤을 쭈욱 내려주면 아래 사진처럼 내정보를 입력란 및 본인 인증절차 메뉴가 나오게된다. (여기서해야할일 : 동의체크박스 체크 / 이름, 주민번호 앞자리 입력 / 인증방법 선택) 본인인증 방법은 각자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필자는 공인인증서 본인확인을 선택하였다. 

 

 

 

4. 본인인증이 끝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된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클릭한다.

 

 

※ 이 화면에서 만약 보건증 '1건'이라고 표기되어있지 않다면? 아직 보건증 발급이 안된 것이다. 좀더 시일을 기다렸다가 다시 접속하거나 시일이 지나도 안뜰 경우 보건소에 문의해봐야한다. 필자의 경우에는 검사후 정확히 5일 후에 발급이 되었다.

 

 

5.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클릭하면, 바로 아래쪽에 새목록이 뜨는데 이 목록을 다시 클릭해준다.

 

 

6. 몇부가 필요한지, 주민번호를 전부 표기할 것인지 아닌지, 용도란에 알맞는 것을 기입한다음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팝업이 하나뜨면 <확인>버튼을 클릭!

 

 

 

7. 마지막으로 맨 오른쪽에 <발급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 미리보기 화면이 뜬다. 이 화면은 개인정보가 많이 들어있어 캡쳐가 불가능하므로 스마트폰 사진으로 찍어보았다.

 

 

8. 출력 미리보기 화면이다. 여기에서 상단에 프린터 버튼을 눌러 출력을 해주면 보건소나 주민센터에서 해주는 것과 똑같이 가정에서도 보건증 인터넷 발급이 완료된다.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하느라 뭔가 많아보이지만 실제로는 약 5~10분정도 걸린 것 같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직접 보건소에 가거나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했으면 준비시간과 이동시간까지 해서 30분~1시간은 족히 걸렸을 것이다.

 

출력했으면 이제 필요한 곳에 제출하기만 하면 된다. 지금까지 보건증 인터넷 발급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써보았다. 시간도 절약되고 버스비나 교통비 또한 들지 않아 매우 편리하니 보건소가 먼곳에 있어 또 가기가 꺼리거나 바쁜 현대인들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게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2019/05/1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2019/03/13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셔터스톡 판매 사진으로 돈벌기 : 참여하는 법 정리

셔터스톡 판매 사진으로 돈벌기 : 참여하는 법 정리 돈과 부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읽어봤거나 들어봤을 책 '부의 추월차선'에서는 부자가 되는 원칙 중 한가지를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어야한다 라..

donstudy.tistory.com

 

요기요 첫주문 할인 받는 방법 & 여러번 받는 법 꿀팁

요기요 첫주문 할인 받는 방법 & 여러번 받는 법 꿀팁 필요한 것을 본래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사는 것은 경제에 큰 보탬이 된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음식배달앱 요기요 첫주문 할인 방법! 되도록 외식을..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