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분만에 완료~! (우리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분만에 완료~! (우리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다. 각 은행별로 자신들의 은행카드로 신청해달라는 문자나 카톡이 쇄도하는데, 그 중에서도 우리카드는 과감하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걸었다.(이벤트 문자를 받은 사람에게만) 개인적으로는 무슨 카드로 받든 상관이 없었기에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주는 우리카드로 신청하기로 결정했다. 심지어 신청해보니 프로세스가 쉬워서 3분~5분만에 끝내서 매우 만족스럽기도 하였다.

 

★필독★

기본적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 본인이 신청해야하고, 신청은 2020년 5월11일부터 이다. 혼잡을 방지하기위해 시행 첫주인 5월11일~15일까지는 마스크처럼 5부제로 시행된다.

 

1. 먼저 검색포털사이트에서 검색창에 <우리카드> 라고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이때 우리은행이 아닌 우리카드 라는 것을 기억하자.

 

 

2. 위 사진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보여지는 메인화면이다. 전혀 헤맬필요가 없다. 왼쪽에 긴급재난지원금 이미지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3. 중요한 안내가 잘 나와있다. 내용이 길지도 않으므로 한번쯤 정독하는 것을 매우 추천한다.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시행초기(15일까지)만 요일제를 실시한다. 마스크처럼 해당요일 출생년도 끝자리인 사람만 신청할 수 있는 것.(위 이미지 참조) 필자도 생년월일 끝자리가 6이라 시행첫날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었다.

- 신청후 사용개시 안내는 문자로 통보해주므로 그때부터 사용가능하다.

-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국고 환수된다. (사용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다)

-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전액 기부처리 된다. (신청기간은 아직 명확하게 명시된 바는 없었으나 우리은행 발송 문자에서는 5월31까지라고 말하고 있다. 최대한 빨리 가능한 시일에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4. 자, 이제 페이지를 밑으로 조금 내려서 인증방법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과정을 거쳐야한다.(어렵지않음) 필자는 휴대폰 인증으로 선택했다. 위에서 보여지는 빈칸을 전부 채우고 인증을 받은 후, 페이지를 아래로 끝까지 내려서 아래 사진처럼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 여기서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용 중 매우 중요한 내용 ★★★★★★

5. 인증을 받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번에 지원받는 금액을 기부할 수도 있는데 기부할건지 물어보는 창이 뜬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 실수하는 몇몇 분들이 분명히 나오지 않을까 싶다.

만약 기부하려면 기부금액에 전액기부 버튼을 누르거나 또는 직접입력에서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입력한 금액만큼 차감되서 받거나 전액기부하면 받는 금액이 없다.)


 

그리고 기부하지 않고 지원받는 금액을 그대로 받으려면 아무것도 만지지 않고 하단의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야한다. 기부는 좋은 일이지만 원하지 않는데 잘못신청해서 전액을 기부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6. 신청완료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우리카드로 신청이 잘 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내가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 등의 최종결과 화면을 볼 수 있다. 확인 후 하단에 확인버튼을 클릭하자. 참고로, 카드사 동일한 경우 신청하지 않은 다른 카드로도 재난지원금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7.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단계를 풀어쓰느라 내용이 길어졌지만, 실제로 해보면 3~5분밖에 걸리지 않고 과정이 매우 간단하다. 

 

 

★★★ 신청이 잘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

1. 다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음, 긴급재난지원금 페이지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2. 아까는 신청에서 휴대폰 인증으로 갔지만, 이번에는 그 옆에 신청결과조회(빨간박스안) 페이지를 선택한다.

 

 

3. 여기서 간단하게 본인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하단으로 쭉 페이지를 내려서 <확인>버튼을 클릭한다.

 

 

4. 그러면 신청이 잘 되었다는 정보를 확인해볼 수가 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지난날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으로 조금이나마 가계에 보태어 국민 모두가 힘차게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2020/02/03 - [제이의 경제이야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매우 쉬운 방법)

2020/03/13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마스크 관련주 및 손소독제 관련주 List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최근 바이러스때문에 마스크는 물론이고 손소독제를 구하기가 정말 어려워졌다. 요즘처럼 손청결에 유의해야하는 때에 손소독제는 필수이다. 왜냐하면 비누로만

donstudy.tistory.com

 

2020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보는 법

2020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보는 법 연말이 되면 점집이나 타로집은 성황을 이룬다. 그런 곳을 이용하는 것도 때때로 재미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에서 믿을만한 곳의 무료운세를 참고로 하고 있다. 바로 신..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