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 마진거래 해외선물 기초 정리 - 1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기초 정리 - 1

 

주식에 관심이 있고 어느정도 해본 사람이라면,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시장에도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필자도 마찬가지여서 이번에 이쪽 분야의 기초공부를 하면서 복습도 할겸 블로그에 옮겨보았다. 나를 위해서 쓰는 것이긴 하지만 이 시장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처음 시작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

고수들이 말하는 권장방법은 정말 기초적이고 베이직한 방법이다. 먼저 증권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모의투자를 통해 여러번 연습하는 방법을 권했다. 모의투자는 실제 투자가 아닌 <연습 투자>로써 물론 실제로 손실도 이득도 나지 않는 연습게임이다. 여기서 알아두면 좋은 것은... 모의투자에서는 대개 많은 사람들이 돈을 잘 번다는 사실... 그러니 모의투자에서 크게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해서 너무 일희하지는 말자.

 

 

★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장과 증거금에 대하여 (기초)

하루 24시간에서 1시간만 제외한 23시간 장이 열린다. 따라서 시간만 되면 언제든 그때그때 차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해외여행에 가서도 내가 어디에 있든 달러를 벌 수 있는 시장이다. 또 처음 이 시장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고 알고 싶은 부분은 바로 '증거금'일 것이다. FX 마진거래는 한종목당 10,000달러 일때 거래 가능하며 해외선물은 종목마다 차이가 있는데, 참고로 오일은 500만원부터이고 유로화나 호주달러는 증거금이 좀 더 저렴하다.

 

★ 주의사항 (한번쯤 읽어보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어느 고수는 이 시장에 대해서 경고 아닌 경고를 미리 한다. 이 시장에 발을 담구면 마치 거미줄에 걸린 파리같은 신세가 될거라고 말하며 반나절에 몇백을 벌기도 하고 그 반대이기도 한 중독성이 매우 강한 시장임을 강조하고 또 강조했다. (그만큼 엄청나게 재미있으면서 잃으면 그만큼 크게 좌절할 수도 있는)

그리고 우리가 주식을 하는 것도 FX 마진거래 해외선물을 하는 것도 전부 '부'를 축적하기 위한 것임을 잊지 말아야한다고 말했으며 어쩌면 이 시장에 들어오지 않는게 더 그 길에 맞는 일일지도 모른다며 웃음짓기도 했다.

 

 

2019/04/05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어닝쇼크 뜻 그리고 반대말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엇인가?

2019/02/06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

donstudy.tistory.com

 

주식투자하는 법 : 존리의 투자원칙 10

주식투자하는 법 : 존리의 투자원칙 10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식투자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실제적으로 HTS(홈트레이딩시스템)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켜서 어떤 방법으�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