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사람들은 과연 누구일까? 몇달 전에 보았던 경제신문에 따르면, 1위부터 9위는 아래 통계와 같다. 이들은 매일같이 벌어들이는 수익이 엄청나고 변동이 크기 때문에 엎치락 뒤치락 순위가 자주 바뀌지만 사실 이 안에서 바뀌기만 할 뿐 새로운 사람이 등장하는 일은 아직 없다고 한다. 특히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1위 자리는 전혀 변동이 없다. 그나마 가장 최근에 4위였던 마크 저커버그가 워렌버핏을 제치고 3위로 올라간 것이 가장 큰 이슈였다고 할까. 여기서 재밌는 사실은, 마크 저커버그가 워렌 버핏보다 돈을 더 많이 벌어서 순위가 위로 올라간 것이 아니라 워렌 버핏이 기부를 많이 해서 순위가 변동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어쨌든 세계적 부자임에 틀림없는 워렌버핏은 버크셔해서웨이 CEO이며, 기업인이자 투자가이다. 그는 남다른 지식과 통찰력으로 많은 명언을 남겼는데, 이는 부자가 되고자 하거나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가 타임지를 통해서 가장 중요한 팁이 무엇인지 알려달라는 질문에 그는 이렇게 답변했다. 


"자신에게 최대한 많이 투자하라. 당신은 당신의 가장 큰 자산이다" 



주식 투자에 대한 조언일거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당황해했지만 그는 진심이었다. 영국의 젊은 백만장자 롭무어도 워렌버핏 명언 중에 이것을 최고로 뽑았다. 자신에게 투자하라는 말의 의미는 자신을 멋지게 치장하고, 마음의 여유를 위해 여행을 가라는 조언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이나 능력, 에너지를 자신에게 투자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을 부자로 만들어주는데 투자하고 있다. 워렌버핏은 그 사실을 꼬집어 이야기했던 것이다. 세계적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서 일하며 시간을 돈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며 자신을 위해 쓴다. 또한 나의 성장을 위해 멘토링에 많은 돈을 쓰는 것을 아깝게 여기지 않는다. 



나에게 투자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있다. 1.독서하기  2.강의, 워크숍, 세미나 참석  3.코치나 멘토에게 배우기  4.부자나 현명한 사람들과의 만남  5.나와 내 사업을 위해 시간을 쓰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