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탈퇴 방법

카카오뱅크 탈퇴 방법 

 

토스라던지 카뱅이라든지... 보안 문제때문에 사람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돈을 사용하는데 있어 자유도가 높아지는 만큼 보안도 그 이상 강화되어야할텐데... 아직까지 현실은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아무튼 필자는 개인적으로 카카오뱅크 탈퇴하기로 결심하였고, 그 과정을 포스팅에 남겨보고자 한다. 왜냐하면... 탈퇴방법이 아주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혼자서 그냥하면 어렵지만,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면 빠르게 끝낼 수 있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다. 앱로그인을 한다음에 오른쪽 사진처럼 <카드이용내역>부분을 터치한다.

 

 

2.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관리>를 터치한후, 스크롤을 끝까지 아래로 내려서 아주 조그만 글씨가 있는 부분 <카드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에서 '여기'를 터치한다.

 

 

카카오뱅크 탈퇴를 위해서는 카드를 꼭 해지해야만 한다. 그러지 않고서는 진행이 안되기 때문이다. 물론 애초에 체크카드가 없다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좋다.

 

 

3. 다음 화면에서 해지사유를 기타사유로 선택한 다음,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그 다음 화면에서 <예>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카드해지가 완료되었다는 안내가 한번 더 나오는데 <확인>버튼을 눌러주자.

 

 

 

4. 이제 다시 메인화면에서 위의 사진처럼 노란색 부분을 터치해준다. 그리고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관리>를 터치한다.

 

 

5. 그러면 계좌관리 화면이 나오는데, 스크롤를 맨아래로 내려서 맨밑에 <계좌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부분의 '여기'를 터치한다. 그리고 나오는 계좌해지 화면에서 <다음>을 선택한다.

 

 

※ 그렇다. 카카오뱅크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체크카드해지+계좌해지 작업이 필수인 것이다. 하지만 이 계좌해지까지만 완료하면 이제 바로 탈퇴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인내하도록 하자.

 

 

6. 계좌해지 화면에서 <다음>을 선택했으면, 휴대폰 본인인증 과정을 한번 거친다음, 위의 오른쪽 이미지처럼 <해지하기> 버튼을 터치한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처럼 한번더 의사를 묻는 화면에서 <예> , <확인>을 연달아 터치하면 계좌해지가 완료된다. 이제 탈퇴만 남았다. 풀어쓰느라 과정이 무척 복잡해보이지만 이미지를 보면서 쭉쭉 따라하기만 하면 전과정 5분~10분정도면 가능하다. 

 

 

 

7. 드디어 탈퇴 방법이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점3개를 선택한다. 그리고 다음에 나오는 화면 오른쪽 상단에 <앱설정>을 선택한다.

 

 

8. 설정화면에서 스크롤을 맨아래로 내리면 <카카오뱅크 탈퇴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에서 '여기'를 터치한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한다. 

 

 

9. 마지막으로, 탈퇴하는 이유를 선택한 후 <확인>, 마지막 물음에 <예>를 선택하면 이제 정말로 탈퇴 완료다.

 

다른 앱서비스 탈퇴보다 금융쪽이라 그런지 복잡했던 것은 사실이나, 실제로 순서대로 하다보면 금방 끝낼 수 있다. 이 포스팅으로 좀더 쉽게 원하는 작업을 하셨기를 바란다.

 

 

2020/05/17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 복구 하는 법

2019/05/1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업계에 큰 돌풍을 불러일으킨 TOSS 토스 모바일 앱은 다양한 소액투자(부동산, 해외주식 등)를 간편하게 할 수 있고, 계좌를 연결하면 송금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금융��

donstudy.tistory.com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의 모든 것!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의 모든 것! 더위는 6월부터 차츰차츰 찾아온다. 특히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이 더더욱 절실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물론 사용료가 부�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