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하기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하기

선물로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받았다. 장도 봐야하는 때여서 SSG닷컴에서 상품권을 써서 장을 보기로 했다. SSG라는 이름만 봐도 딱 신 세 계. 그러니 신세계 상품권을 아주 쉽고 빠르게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만들어져있는 편이다. 

상품권 뒷면에 오프라인 사용처나 온라인 사용처 및 방법을 보면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을 때가 있는데 그냥 맘편히 온라인에서 쇼핑하거나 장을 보고 싶다면 SSG닷컴에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충전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쉽게 쇼핑할 수 있기 때문이다.

 

 

[SSG닷컴에서 신세계상품권 바로 사용하는 방법]

1. 먼저 SSG.COM에 접속한다. 필자는 회원가입이 예전에 되어있었기 때문에 로그인을 했다. 아직 안되어있는 분이라면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사이트 로그인 후에 오른쪽 상단에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마이페이지로 들어간다.

 

 

2.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중간즈음에 있는 SSG MONEY 메뉴를 클릭한다. 

 

 

3. SSG MONEY 페이지 화면에서 상품권 전환 탭을 클릭하자.

 

 

4. 상품권 전환 탭에서 온라인전환 선택(기본선택 되어있음)하고 하단에 빨간 배너인 SSG MONEY 전환신청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게된다.

 

 

5.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서, SSGPAY 가입을 해야 전환이 가능하다는 안내문이 나온다. 이는 신세계 상품권이라는 종이를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한 머니로 바꾸기 위해 필요한 가입 절차로써, 가입은 매우 간단하고 한번만 해두면 나중에는 이 절차없이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버튼을 눌러 가입절차를 밟기로 했다.

 

 

※ 참고로 상품권 번호와 홀로그램이 함께 있는 5만원권과 10만원권만 SSG닷컴에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한다. 

 

 

6. 이제 끝단계이다. 상품권 뒷면에 있는 번호 13자리와 PIN번호를 입력하고 전환동의를 체크한후 전환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다! 여기서 PIN번호라 함은 상품권 앞면에 있는 홀로그램 속에 숨겨져있는 번호를 말하는데 동전으로 홀로그램부분을 긁어서 번호를 확인하면 된다. 대신에 이렇게 홀로그램을 긁으면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게 된다는 것을 참고하자.

 

 

7. 위처럼 전환신청을 끝마치고 다시 마이페이지로 가서보게되면 전환하기전 0원이었던 SSG MONEY가 신세계 상품권 금액으로 정상적으로 채워진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필자는 곧바로 장을 보았고, 결제도 SSG MONEY에서 차감이 되니까 매우 편하게 쇼핑을 했다.

정확히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오프라인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 계획없이 오프라인 판매처를 찾아다니며 필요하지도 않은 쇼핑을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온라인에서 천천히 둘러보며 꼭 필요한 생필품이나 쇼핑을 하는 이점은 꽤 큰 것 같다. 

 

 

2020.10.24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내 책 출판하는 방법 : 총정리 편

2020.10.21 - [제이의 경제이야기] -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복권'이라고 하면 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로또와 연금복권이 아닐까 싶다. 도전해볼만한 것은 그정도가 아닐까 싶지만, 얼마전부터

donstudy.tistory.com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향초만큼 괜찮은 선물도 없다고 생각한다. 외관도 예뻐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불을 켜도 좋지만 그저 뚜껑만 열어놓아도 기분 좋은 향이 솔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