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복권'이라고 하면 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로또와 연금복권이 아닐까 싶다. 도전해볼만한 것은 그정도가 아닐까 싶지만, 얼마전부터 긁는 복권인 '스피또'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도전하기 시작했다.

이는 몇몇 유튜버들이 긁는 복권 컨텐츠를 하면서 생긴 덕으로 보인다. 실제로 어느 유튜버이자 bj는 긁는 복권을 왕창 사서 실시간 방송에서 긁었다가 몇천만원에 당첨되는 실례가 있어 인터넷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스피또> 긁는 복권이다. 당첨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오로지 동전뿐. 쓱쓱 긁기만 하면 즉석에서 바로 당첨여부를 알 수 있으니 기다리는걸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맞는 스타일의 복권이 될 수도 있겠다.

 

 

스피또라는 이름을 처음 들어봤거나 생소한 사람들은 혹시나 이상한(?) 것이 아닐까? 법에 위배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아래 이미지처럼 동행복권에서 당당히 로또와 연금복권 그리고 그 다음으로 즉석식 인쇄 복권에 이름을 올려놓은 공식적인 복권이다. 

 


:: 스피또 하는법 ::

로또, 연금복권과 마찬가지로 복권매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종류는 스피또2000, 스피또1000, 스피또500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다. 뒤에 붙은 숫자의 의미는 가격을 의미한다.

자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2000짜리가 당첨확률이 높다는 소문이 있기는 하지만 정확히 밝혀진바는 없다. 만 19세이상 1인 하루에 최대 10만원까지만 구입이 가능하다. (대량으로 산 사람들은 지인들 통해서 여러날 나눠 구입한 것 같다)

 

 

복권 가운데를 보면 동전으로 긁을 수 있도록 해놓은 부분이 있다. 아래 사진처럼 앞의 2개의 부분을 긁어서 2가지가 서로 같은 그림이 나오면! 옆에 prize 부분에 쓰여있는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물여기 prize에는 10억이 적혀있을 수도 있고 이천원이 적혀있을 수도 있다!

당첨금은 5만원 미만의 경우 판매점에서 받을 수 있고, 그 다음부터 1억미만까지는 농협은행에서, 1억이상부터는 (주)동행복권에서 확인후 지정 농협은행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 스피또 당첨확률 높이는 법 ::

처음에는 사람들이 그냥 사서 그냥 긁는 식으로 하지만, 자주하는 사람들은 스피또 하는법이 좀 다르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동행복권 공식앱에서 몇가지 정보를 한번 체크한 후 구입하는 것이다.

동행복권 앱을 설치하고 로또, 연금복권 다음에 있는 스피또 탭을 선택하면 아직 당첨되지 않은 1등, 2등, 3등이 몇매 시중에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니라서 오른쪽 상단에 날짜를 잘 체크할 것.

 

그렇기 때문에 1등, 2등, 3등의 매수가 많이 남아있으면 있을수록 그만큼 당첨확률이 높아지는건 당연지사. 그리고 <출고율>도 많이 참고를 하는데 이는 출하를 의미하는 것으로 시중에 다 풀렸는지 아닌지를 말한다고 한다. 따라서 최근에 발매가 된 것은 출고율이 2~30%가 되기도 하는데 출고율이 낮으면 그만큼 당첨복권을 획득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어 자주 사는 사람들은 출고율이 높을 때 구입한다는 팁도 말해주곤 한다.

 

 

2020/07/2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2020/06/14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2020/06/1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5G 관련주 & 대장주 리스트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의 모든 것!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의 모든 것! 더위는 6월부터 차츰차츰 찾아온다. 특히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이 더더욱 절실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물론 사용료가 부�

donstudy.tistory.com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