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경제이야기 / / 2022. 9. 19. 18:07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

 

1. ADHD의 정의

기본적으로 ADHD 란, attention deficit hyoeractivity disoder의 약자로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로 불립니다. 

 

타인과 비교해서 유독 자신이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거나, 집중을 잘하지 못해서 일에 차질이 생기거나 시간이 많이 낭비된다고 느낀다면 성인 adhd를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2. ADHD 원인

크게 2가지로 말해지는데 첫째는 가족력에 의한 것(선천적)이고, 둘째는 뇌기능에 이상이 생겼을 때(후천적)를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

병원에서 제대로된 진단을 받기전에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태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다면, 아래의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 아래의 리스트는 성인 adhd의 대표적인 증상들로써, 4개 이하일시 정상 / 4개 이상이면 병원에서 제대로된 상담과 검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1. 집중을 잘 못해서 실수를 종종 하는 편이다.

2.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하는 중에 자꾸 다른 일이 신경쓰여 힘들다.

3. 다리를 떨거나, 손을 움직이거나, 고개를 까딱하거나 등등 필요이상으로 몸을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4. 흡연, 음주 등의 충동을 제어하거나 자제하기가 어렵다.

5. 충동적으로 쇼핑하거나 돈을 쓰는 일이 많다.

 

 

6. 생각이 너무 많고 끊이질 않아서 마음편히 쉴 수 있는 순간이 없다고 느낀다.

7. 이성이 유혹하면 쉽게 사랑에 빠지거나 넘어가는 편이다.

8. 게임 등에 너무 빠져서 해야하는 일을 하지 못한 적이 자주 있다.

9.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을 못하고, 정리를 못하는 편이다.

10. 긴문장의 글을 읽을 때 집중을 하지 못하고 금새 딴생각에 빠지곤 한다.

 

 

2019.01.30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직업적성테스트 홀랜드 검사하기

2020.08.26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MBTI는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려주는 심리검사로써 1990년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미국인 모녀 브릭스와 마이어가 융 심리유형론에 근거해 개발한 성격 유형 검

donstudy.tistory.com

 

싸이코패스 테스트 자가진단표

싸이코패스 테스트 자가진단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싸이코패스'는 다른말로 '반사회적 인격장애'라고 부른다. 즉, 지켜야할 사회성이나 사회규범은 무시하고 자신만을 매우 중요하게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