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업계에 큰 돌풍을 불러일으킨 TOSS 토스 모바일 앱은 다양한 소액투자(부동산, 해외주식 등)를 간편하게 할 수 있고, 계좌를 연결하면 송금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금융앱이다. 이미 벌써 1000만명이나 가입했다고 하고, 소문이 너무 핫했던지라 가입해서 이곳저곳 탐색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생각보다 애용하게 될 것 같지는 않아 탈퇴하려고 했다. 그런데 귀엽게도 탈퇴메뉴를 잘 안보이게 숨겨놓았던 것! 우여곡절 끝에 무사히 토스 탈퇴를 마쳤는데 알고나면 그렇게 복잡한 과정은 아니다. 어도비 프로그램 삭제에 비하면 애교수준이랄까... 



탈퇴 방법을 검색하면서 알게된 사실은 필자처럼 탈퇴를 원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는 것이다. 이 포스팅은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성되었다. 과정 사진을 보면 얼핏 많아 보이나, 순서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이 모든 과정이 2~3분안에 가능하다.




1. 먼저 토스앱을 열어보자. 위 사진이 바로 앱의 메인화면이다. 하단의 전체메뉴를 터치한다.




2. 전체메뉴 페이지에서 가장 맨위에 있는 내 프로필 보기를 터치한다.




3. 내 프로필 메뉴화면에서 설정을 터치.






4. 설정화면에서 스크롤을 맨아래로 내리면, 회원탈퇴 메뉴가 있다. 회원탈퇴 메뉴를 터치한다.




5. 하단에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 하지만 그 전에 위의 주의사항을 한번쯤 읽어보는 것이 좋다. 탈퇴를 하면 더이상 이곳에서 관련업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후 다 정리하고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해야한다.




6. 이유를 선택하고, 제출버튼을 터치.




7. 예, 탈퇴하겠습니다 선택. (이쯤되니 많이 귀찮아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것이 마지막!!)




8. 7번과정까지 진행하면 마지막으로 확인 문자까지 받아볼 수 있다. 아무래도 앱에서 '탈퇴'는 중요한 메뉴가 아니기때문에 뒤로 빼놓은 것도 있을 것이고, 손쉽게 탈퇴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고객을 잡아두려는 마케팅 전략도 들어있을 것이다. 하지만 TOSS 토스 앱자체가 핸드폰 용량도 많이 잡아먹고 금융앱이라는 민감한 주제앱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탈퇴를 하고 앱을 지우는 것이 맞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