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재건축 차이 확실한 이것

재개발 재건축 차이 확실한 이것

 

 

돈을 벌고 싶다면 돈을 벌 수 있을만한 주제에 대해 관심이 가게되고 공부하게 되는 것은 당연지사다. 그 중에서는 주식이나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 루트가 있을 수 있겠다. 그러나 투자를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재개발 재건축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텐데 정작 그 차이는 확실하게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오늘은 재개발 재건축 차이에 대해, 가장 확실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았다.

 

 

2가지 단어의 공통점은 낡은 건물을 부수고 새롭게 짓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첫번째. 우리가 많이 들어본 적이 있는 재개발은 오래된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을 부수고 새롭게 건설하는데 여기에는 도로라든지 공원이라든지 건물뿐만 아니라 주변의 기반시설까지도 포함된 대대적인 환경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두번째, 재건축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재건축도 오래된 건물이 밀집되어 있는 곳의 건물을 다시 짓는 것이 맞지만 주변의 도로나 공원 등의 기반시설은 양호해서 건물만 다시 짓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재건축보다는 재개발의 규모가 훨씬크고 대대적인 공사라고 할 수 있다. (재건축 < 재개발)

 

 

2가지 사업모두 오래되어 가치가 떨어진 곳의 가치를 다시 세우기 위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그곳의 주민의 동의를 얻어진행한다는 것도 공통점이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재개발 재건축 차이에 대해 어려운 용어들로 설명해놓은 것이 많은데 사실 가장 뚜렷한 차이는 알고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개념이다.

 

 

2019/03/25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해외주식 투자 하기전에 반드시 생각해야할 것들 (경험담)

2019/03/0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셔터스톡 판매 사진으로 돈벌기 : 참여하는 법 정리

 

2019 부동산 정책 정리

2019 부동산 정책 정리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가장 먼저 알아야할 것은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해마다 조금씩 수정되는 정책은 필수이지 싶다. 바뀐 정책에 따라 선택이 많이 달라지기도 하..

donstudy.tistory.com

 

어닝쇼크 뜻 그리고 반대말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엇인가?

어닝쇼크 뜻 그리고 반대말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엇인가? 주식이나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뉴스를 보기 시작하면 머지않아 '어닝쇼크'라는 단어를 접하게 된다. 얼핏 보기에도 음울한 이 단어는 부정적인 의미가 맞..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