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 목록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 목록

유튜브에서 <라이프해커 자청>이라는 사람이 굉장히 떠오르면서 이슈가 된 일이 있다. 여기서 '자청'은 바로 '자수성가 청년'을 의미하는데, 이 닉네임처럼 영상에서 그는 자신이 별볼일 없는 외모에 알바도 계속 떨어지고 지방 야간대학생이면서 F학점을 받으며 다닌 오타쿠 청년이었지만 지금은 억대 연봉을 버는 법인대표라고 고백했다.

 

라이프해커 자청
사람이 이렇게도 변할 수 있구나...

 

그리고나서 그는 자신에 인생에 크나큰 도움을 준 인생책 몇권을 영상에서 소개해왔는데... 어떤 스토어팜 판매자는 이 책들만 묶어서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이라는 패키지를 만들어 팔기까지 할 정도로 이슈가 되었다. 특히 그가 추천했던 책 중 1권은 차트 역주행 신화를 이루어 베스트셀러에 진입하기도 했으며, 절판되서 구할 수 없었던 몇몇권은 출판사에서 부랴부랴 새로 찍어 판매를 재개하게 만들었다.

 

과연 외모꼴지, 학점꼴찌였던 오타쿠에서 억대연봉 대표로 그를 바꾸어준 책은 무엇일까? 영상에서 소개된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 목록을 정리해보았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꺼번에 참고해서 시간을 아끼면 좋을 것 같다.

 

 

1. 차트역주행의 주인공! '클루지'

23살에 MIT에서 뇌,인지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30살에 종신교수가 된 개리 마커스 교수의 화제작. 이 책에서 개리 마커스는 어떻게하면 우리들의 세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지, 생각의 함정에서 생각의 무기를 꺼내 쓸 수 있는지 효과적인 13가지 제안을 제시하고 있다.

책 클루지

 

 

2. 정리하는 뇌 - 대니얼 J. 레비틴

레비틴 교수는 말콤 글래드웰의 책 <아웃라이어>에 언급되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1만시간의 법칙을 과학적으로 규정한 사람이다. 그는 이 <정리하는 뇌>라는 책에서 그의 최신 연구들을 토대로 가정, 비즈니스, 시간, 사회 및 인간관계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비지니스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법, 더 나은 판단과 선택하는 법, 시간과 인간관계를 더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관리하는 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책 정리하는뇌

 

 

3. 절판됐지만 도서관에서 빌려보자 '지능의 사생활'

이 책은 '지능'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지능이 높다고 해서 항상 번식과 종족 보존에 유리한 결정을 내리는 것은 아니다. 똑똑하면 무엇이든 다 잘해낼 것이라고 믿는 지능 만능주의를 뒤집고, 인간 행동의 진짜 비밀을 설명하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책이다. 

책 지능의사생활

 

 

4.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아마존,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이 책은 이 시대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저자 팀 페리스는 3년동안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 200명'을 직접 만나며 그들의 삶을 추적했다. 그리고 이 책이 바로 그 결과물이다.

책 타이탄의도구들

 

 

5. 욕망의 진화 - 욕망에 담긴 진실

저자 데이비드 버스의 진화심리학을 전세계에 퍼트린 심리학 명저. 수백만년의 인간 진화 역사를 파헤쳐서 우리 마음속 깊은 곳에 숨겨진 인간의 욕망을 낱낱이 파헤쳐 드러낸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인간의 마음속 깊은 곳을 들여다볼 수 있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책 욕망의진화

 

 

6.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 '한스 게오르크 호이젤' 박사의 화제작. 무의식이 고객의 지갑을 어떻게 조종하는지,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을 풀어낸 책.

책 뇌욕망의비밀을풀다

 

지금까지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을 모두 정리해보았다. 간결한 소개문을 읽고 끌리는 책부터 일독해보는건 어떨까?

앞서 부연설명에서도 썼지만, 자청씨가 막 소개하던 시점에서는 상당수의 책들이 절판되어 구입할 수 없거나 도서관에서 한참이나 기다렸다 대여해야만 했다. 그러나 지금은 출판사에서 이를 기회로 판매를 재개한 책들이 많이 생겨 현재는 '지능의 사생활'을 제외하고는 전부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독자들에게는 매우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다.

 

 

2019/03/13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2019/03/17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주식투자하는 법 : 존리의 투자원칙 10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고 한다. 결제하고 전송하는 것도 빠르고 간편한데다 쿠폰형태로 보내지기 때문에 선물받은 사람이..

donstudy.tistory.com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가 가진 주식이 얼..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