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알기쉽게 정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알기쉽게 정리

 

 

2020년 5월11일부터 바이러스 재난에 의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다. 혼란을 피하기위해 첫 실시일인 5월11일부터 5월15일까지는 온라인신청 5부제로 진행되고, 5월18일부터는 온라인을 포함하여 은행 및 동행정센터 등 오프라인에서도 5부제 상관없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온라인 신청 방법(우리카드ver)은 아래에 링크해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방법은 매우 쉬워서 3~5분정도면 할 수 있고, 기부금에 대한 주의사항 등도 표기되어 있으니 한번쯤 참고로 하시길 바란다.

 

2020/05/11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분만에 완료~! (우리카드)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후 정확히 2일뒤 사용하라는 안내 카톡이 오다

필자는 실시 첫날인 11일에 신청을 했고(5부제 첫날 생년월일이 맞아서) 정확히 2일뒤인 13일에 우리카드로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하라는 안내 카톡을 받을 수 있었다.

다만, 내 이름과 카드사로 연결된 정보로 포인트가 생성되는 것이라 통장에 입금되는 형태가 아니니 통장에 금액이 찍히지는 않는다는 점을 알아두자. 자, 그럼 이제 필요한 곳에 잘 쓰는 일만 남았다. 그런데 모든 곳에서 다 포인트를 쓸 수 있는건 아니다. 그렇다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과연 어떤 곳에서 쓸 수 있을까?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바로 알기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일단 기본적으로 2020년 8월31일까지 사용해야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다 쓰지 못하고 남은 금액은 자동으로 소멸되게 된다. 위 이미지는 정부에서 국민들을 위해 만들어 제공한 안내 이미지이다.

사용이 가능한 곳은 기본적으로 생활에 필수적이라고 보여지는 곳들이 많다.

- 전통시장, 동네마트(농협 하나로마트, GS슈퍼 포함)

- 주유소, 음식점, 카페, 빵집(파리바게트 가능), 정육점, 과일가게, 편의점

- 병원(한의원 포함), 약국, 이발소, 미용실, 네일샵, 안경점, 서점, 문방구,

- 학원, 옷가게, 장난감가게, 자전거용품점 등이 가능하다.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안되는 곳>

불가능한 곳은 생활에 꼭 필요하지 않은 용품이나 서비스, 세금, 기업형 슈퍼마켓 같은 곳들이다.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하자.

- 기업형 대형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 등), 백화점(단, 백화점 내 임대매장은 가능), 대형전자 판매점(하이마트/전자랜드/삼성디지털플라자/LG전자베스트샵 등)

- 유흥업종, 발마사지나 마사지업종, 노래방, 골프장, 오락실

- 귀금속, 면세점, 온라인쇼핑몰(쿠팡X, 배달의 민족 같은 배달앱 사용의 경우 대면결제는 가능

- 보험료, 휴대폰 요금은 불가능 (단, 휴대폰 단말기 구입은 가능) 정도가 되겠다.

 

 

★ 스타벅스에서는 사용이 가능할까? -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

스타벅스는 사람들이 아예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곳이나 본사 소재지 지역 즉, 서울 시민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스타벅스 본사 소재지가 서울)

또 햄버거 프렌차이즈의 경우에는 상당히 애매한데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안되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는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는 가까운 곳이나 가려는 곳의 매장에 직접 문의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

 

2019/05/1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2019/03/0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셔터스톡 판매 사진으로 돈벌기 : 참여하는 법 정리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최근 바이러스때문에 마스크는 물론이고 손소독제를 구하기가 정말 어려워졌다. 요즘처럼 손청결에 유의해야하는 때에 손소독제는 필수이다. 왜냐하면 비누로만

donstudy.tistory.com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