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두 해외선물차트 짝짝이기법 정리

박호두 해외선물차트 짝짝이기법 정리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 또는 오랫동안 해본 사람이라면 해외선물이나 fx마진거래 등에 대해서 한번쯤은 듣게 된다. 이 2가지는 파생상품으로써 주식보다 중독성과 위험도가 높지만, 그만큼 큰 수익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은 유튜브에서 어떤 정보든 쉽게 얻을 수 있는데 해외선물도 마찬가지이다. 관련 유튜버 중에서는 <박호두 해외선물>이라는 채널이 가장 유명하며 구독자수가 많다. 

 

박호두 해외선물 채널은, bj 자신이 직접 해선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방송이며, 박호두의 거침없는 입담과 재치, 유머감각으로 주식이나 해선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재밌게 시청할 수가 있다.

 

최근 그의 컨디션(수익률)은 좋아보이지 않으나, 초반만 하더라도 그의 동물적 감각과 지식으로 상상을 초월한 수익을 올려 화제가 되었다. 그는 차티스트로써 자기만의 방식으로 차트를 분석하여 들어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고, 그가 만들어낸 해외선물차트 용어, 방식은 구독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화제가 되었다.

 

 

★ 박호두가 말하는 짝짝이기법 이란 무엇인가?

그가 2억을 날린 후 깨닫게된 2억짜리 기법

그의 기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짝짝이기법이다. 그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기 시작한 초반인 약 2년전즈음에 이 기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일이 있는데,  자신이 2억이상을 날린후 알게된 해외선물차트 기법이라고 밝힌바 있다. 짝짝이기법의 정의는 아래 사진의 설명과 같다. 

 

★ 짝짝이 기법이란? 종목의 가격이 전고점, 전저점을 조금 더 이탈한 상황에 다시 반대가격으로 추세전환 할 때 그 흐름을 타서 매매하는 기법. 글만 봐서는 애매하다면 아래 차트 이미지를 참고하자.

 

위 2가지 사진은 그가 직접 보여준 화면이다. 왼쪽 사진을 보면 가운데 가장 고점이 되는 모습이 있고, 바로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흐름이 비슷한 모습을 보이려 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마치 데칼코마니처럼 말이다.

오른쪽 이미지는 시간이 지난 후의 동일 차트 모습이다. 왼쪽 전고점과 비슷한 모습으로 올라갔다가 내려간 완벽한 짝짝이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법으로 고점일 때 하방에 승부를 던지면 이익을 보는 것이다.

 

 

※ 하지만 여기서 정말 중요한 점 

위의 차트는 '오일' 종목인데, 이날 박호두는 오일 이전에 골드 종목에서 짝짝이기법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그는 예상이 빗나가자 바로 털어버리고 오일로 옮겨 짝짝이기법을 적용하여 이익을 본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당연한 이야기지만...) 짝짝이기법은 기법 중 하나로써 그것이 항상 꼭 맞는다는 법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지표가 있을 때 무작정 감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이성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가이드로 삼을 수가 있다. 그는 방송에서 짝짝이기법만 알고 해도 크게 잃지는 않는다면서 이 기법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호두 해외선물 채널은 유튜브에서 검색창에 '박호두'로만 검색해도 상단에 바로 뜬다. 파생상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구독해서 볼만한 채널이라고 할 수 있다.

 

2020/05/19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기초 정리 - 1

2020/05/20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해외선물 fx마진거래 차이점은 무엇?

 

마스크 관련주 및 손소독제 관련주 List

마스크 관련주 및 손소독제 관련주 List 주식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불황 속에서야 말로 큰수익을 챙긴 전설같은 인물들에 대해 몇번은 들어봤을 것이다. 주식 시장에서 불황이나 사회적 위기

donstudy.tistory.com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