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 예전에 발급받긴 했는데 잊었을 때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 예전에 발급받긴 했는데 잊었을 때

 

갈수록 해외쇼핑, 해외직구하는 것도 굉장히 쉬워지고 판매자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배송기간도 많이 빨라진 것 같다. 해외에서 배송되는 물품을 구입할 때에는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개인통관번호>라는 것을 주문서에 적어주기를 요청한다. 이 번호로 인해 신속한 통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편리하기 때문이다.

 

 

매일 또는 자주 해외직구를 하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예전에 분명히 한번 발급하긴 했는데... 오랜만에 해외물품을 구매하려고 하면 통관번호가 뭐였더라 하게되는건 당연지사. 그래서 오늘은 매우 쉬운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뿐만 아니라 필자가 평소에 활용하고 있는 통관번호 쉽게 찾는 꿀팁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데,,, 이 방법만 있다면 앞으로 해외구매할 때 시간을 지체할 필요가 없어서 무척 편리하니 꼭 참고로 하시길 바란다.

 

 

★ 개인통관번호 조회하기

1. 먼저 검색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개인통관번호 조회>라고 검색하면 가장 맨위에 뜨는 관세청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위 사진과 같이 홈페이지 중간쯤 있는 박스칸안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다. 그리고 휴대폰으로 인증할 것인지, 공인인증서로 인증할 것인지를 선택하고 맨오른쪽에 있는 <확인>버튼을 눌러준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내가 선택한 방식에 따라 인증과정을 1번 거치게 된다. 필자는 가장 신속하게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방법을 선택했다.

 

 

3. 인증이 끝나면 곧바로 발급내역 조회화면이 뜨는데, 맨 위에 있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칸 바로 옆에 빨간글씨+숫자가 바로 나의 통관번호이다. 이것 전체를 복사해서 쇼핑을 할 때 판매자가 권유한대로 배송정보에 적는다던지 하면 된다. 이처럼 관세청사이트 이용하면 손쉽게 개인통관번호 조회가 가능하다.

 

 

★ 매번 조회할 순 없잖아? : 가끔 해외쇼핑을 하는 사람을 위한 꿀팁

통관번호를 조회하는건 어렵지도 않고 몇분이면 가능하지만, 확인하려할 때마다 매번 인증과정을 거쳐야한다는 건 불편하다면 불편한 일이다. 따라서 위에 설명한 과정대로 조회를 통해 내 번호를 알았으면, 이것을 PC 메모장에 저장해놓고 메모장 제목을 개인통관번호라고 써놓는다. 그리고 아무 폴더에다 넣어서 보관만 해두면, 언제든지 필요할 때 PC에서 개인통관번호라고 검색을 하면 해당 메모장을 찾을 수 있고, 안의 내용(번호)을 복사해서 쇼핑할 때 쉽게 사용할 수가 있다.

 

 

필자는 위의 방법으로, 1번의 통관번호 조회이후에 번호를 찾는 불편함을 겪지 않고 있다.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꼭 활용해보시길 바란다.

 

 

2020/06/0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의 모든 것!

2020/05/24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박호두 해외선물차트 짝짝이기법 정리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너무 쉽네요 (갤럭시)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너무 쉽네요 (갤럭시) 안전안내문자(재난문자)는 국가에서 통신사를 통해, 전국민에게 보내는 긴급메세지이다. 하지만 때와 상황에 따라 안전안내문자 차단을 원하는 �

donstudy.tistory.com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향초만큼 괜찮은 선물도 없다고 생각한다. 외관도 예뻐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불을 켜도 좋지만 그저 뚜껑만 열어놓아도 기분 좋은 향이 솔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