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가 떠들썩해진지도 벌써 반년이 되었다. 확진자는 줄었다 늘었다를 반복하면서 아무래도 '백신' 말고는 바이러스사태 종식의 희망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인데... 그리하여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백신 관련주가 요동치고 있다. 대표 관련주 몇가지는 계속 주가가 상승하며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는 중이다.

아직 출시전인데 백신이 출시된다면 어디까지 상승하게 될까? 오늘은 필자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종목에 대해 정리한 것을 포스팅으로 옮겨보았다. 비슷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실투할 때는 더 공부하신 후 신중한 투자하시길 바란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정리

 

 

1. 진매트릭스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질병을 진단하는 자체개발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진매트릭스는 백시텍의 지분을 5%정도 보유하고 있는데, 백시텍은 옥스포드대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학이 코로나19 백신을 공동으로 개발중이며 이를 이끄는 교수가 백시텍 설립자로 알려져있다)

 

 

2. SK케미칼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파트너쉽을 맺고 여러가지 활동을 함께 진행해온 회사로써,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크게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계속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 이 회사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천식치료제 주성분의 국내 판권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볼만하다.

 

 

3.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2020년 봄만 하더라도 1만원대였던 신풍제약... '피라맥스'에 대한 임상 기대감이 강화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고, 최근 10만원대 중반으로까지 주가가 상승하였다. 신풍제약이 거래정지가 되면서 신풍제약우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4. 일양약품

1949년에 설립되었으며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코로나 치료를 위해 현재 임상중인 '슈펙트' 관련주이지만,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와 함께 동반 상승흐름을 타고 있어 현재 함께 주목받고 있는 회사 중 하나이다.

 

2020/06/1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5G 관련주 & 대장주 리스트

2020/03/13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마스크 관련주 및 손소독제 관련주 List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앞으로의 시대는 점점더 나라와 나라, 세계와 세계간의 경계가 희미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싸이, BTS의 세계적 성공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레이디가가와 블랙핑크가 함��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