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수건베개 : 이악무는습관, 가로목주름 개선 (경험담)

거북목 수건베개 : 이악무는습관, 가로목주름 개선 (경험담)

 

나에게 잘맞는 베개를 찾는 일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혹시나 싶어 이것도 사보고, 저것도 사보다 어느샌가 여전히 내게는 맞지않는 베개들이 넘쳐나서 지금 뭐하는 것인가... 싶은 허탈감이 들기도 했다.

 

그런데 얼마전 드디어 그 '방법'을 찾았고 밤에 잘 못자는 분, 거북목때문에 목의 C커브를 유지하고 주무셔야하는 분, 이악무는 습관이 있거나 가로목주름이 있는 분들께 이 포스팅을 바친다. 나는 단지 잠을 잘 못자고 목의 C커브를 유지하며 자고 싶었을 뿐인데 당시 가장 고민스러웠던 이악무는습관이 없어지고 가로목주름도 개선되었다. (자세한 후기는 본문에 추가 설명)

 

 

'거북목 수건베개'는 <내몸사용설명서>라는 방송에서 나온 방법 그대로 따라 만들었으며, 집에 있는 수건을 활용하면 재료비 0원, 만드는데 15초. 안따라 할 수 없는 매력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1. 본격적으로 '거북목 수건베개'를 만들어보자. 집에 있는 일반 수건 3장을 준비한다. 그 중에서 2장을 서로 겹쳐서 딱맞게 제대로 포갠다. (위 사진처럼 말고, 둘이 딱맞게 포개세요.)

 

 

2. 그리고 아래서부터 돌돌돌 말아서 둥글게 만든다. 여기서 핵심포인트가 있는데, 고무줄 2개를 준비해서 위 사진처럼 양쪽을 고정시켜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어떤 사람은 수건으로 만들어 사용했더니 형태가 잘 흐트러진다느니 별로 효용성이 없다느니 하는데... 거짓말마라, 일주일째 사용중인데 흐트러짐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다만, 베고 자다보면 머리무게때문에 수건 가운데가 눌리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고무줄을 풀고 다시 형태를 잡아도 좋고 손으로 툭툭 형태를 다시 만져주어도 충분히 볼륨이 되돌아왔다. 자, 이로써 베개 1개는 완성이다.

 

 

3. 돌돌말아 고무줄로 고정했던 베개는 옆에다 놓고, 수건 한장을 새로 깐다. 그리고 이것은 한장으로만 돌돌 말아준다. 

 

 

4. 그러면 이렇게 2장으로 만든 베개 1개1장으로 만든 베개 1개가 완성되었다. 이제 이 두개를 나란히 합치는데 2장짜리를 아래에 두고, 1장짜리 얇은 것을 위에다 놓아야한다. (아래 사진 참고)

그러니까 두꺼운 수건 위에는 목을 대고 눕고(C커브 유지), 얇은 수건 위에는 뒤통수를 얹어서 자면 된다.

 

 


 

★ 이 베개가 왜 좋은가?

거북목 수건베개를 베고, 옆정면에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위 2장의 사진은 똑같은 사진인데 아래 1장에는 빨간색 선을 첨부했다. 이 사진은 정말 중요하다. 

왜냐하면 사진에 표시한 것처럼 턱의 각도와 누운 얼굴의 각도가 직각이 되어야 바른 누운자세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했을 때 턱과 눈, 목, 머리, 전신이 안정적이고 바르게 되고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게 한다.

 

 

뒤쪽에 있는 수건을 하나 뺏을 때는,(아래 사진참고) 목이 뒤로 젖혀지면서 머리 각도가 뒤로 기울어지고, 턱이 들리고 얼굴의 직각 각도도 무너진다. 이러면 바른자세가 아니라서 턱, 목, 코, 수면의 질 등에 무리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물론 쿠션이 빵빵하고 높은 베개를 베었을 때는 이와는 완전히 반대각도로 바른 자세가 무너질 수도 있다. 그럼 목은 일자목이 되고 턱은 아래로 숙여지고 가로목주름이 생기면서 이는 맞부닥치게 된다.

 

 

<거북목 수건베개 경험담이야기>

이렇게 만들어서 베고 잔지 이제 벌써 몇주가 흘렀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는데, 첫날부터 몸컨디션이며 수면의 질이 달라져서 이건 정말 제대로구나 싶은 생각을 했다.

심지어 나는 이 당시에 거북목도 거북목지만, 잠잘때 이악무는습관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었다. 하지만 심리적인 문제가 아닐까싶어 어떻게 해볼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수건베개로 완벽한 머리 환경을 만들고나니 이 습관이 없어져서 놀랬고 나에게 큰 감사와 기쁨을 안겨주었다 : )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어쩔수 없다 스트레스 문제다 이런 이야기가 많아서 생각지도 못한 결과였다. C커브 유지도 쉬워서 목도 편안하고, 머리와 관련된 여러가지 증상이 개선되어서 나처럼 고민과 고통을 겪고 계신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다. 

 

 

2020/06/14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2020/05/17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 복구 하는 법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복권'이라고 하면 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로또와 연금복권이 아닐까 싶다. 도전해볼만한 것은 그정도가 아닐까 싶지만, 얼마전부터

donstudy.tistory.com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향초만큼 괜찮은 선물도 없다고 생각한다. 외관도 예뻐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불을 켜도 좋지만 그저 뚜껑만 열어놓아도 기분 좋은 향이 솔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