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삭제, 컴에서만 게임 지우는 방법

스팀 게임 삭제, 컴에서만 게임 지우는 방법

 

스팀은 한국에서 10여년정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참으로 편리한 게임 플랫폼이다. 그러다가 사용자들은 스팀을 몇년간 이용하다보면 하나둘셋... 자신의 컴퓨터에 많은 게임들이 설치되어있어 컴퓨터에 더이상 용량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곤 한다. 

 

이때 스팀 게임 삭제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헷갈릴 수 있다. 어떤 사용자는 게임을 완전히 계정에서조차 영구 삭제하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많은 사용자들이 궁금해할만한 '오직 내 컴퓨터에서만 게임을 지우는 방법' 이다. 이렇게되면 스팀계정에는 게임이 남아 나중에 다시 설치할 수 있게되지만, 내 컴퓨터에서는 게임이 편리하게 삭제되어 컴퓨터 용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그럼 시작해볼까?

 

 

★ 스팀 게임 삭제 하는 방법

1. 먼저 스팀을 실행한다. 로그인이 안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한 후, 내가 구매한 게임들이 모여있는 라이브러리에 들어가서 컴퓨터에서 설치 삭제(언인스톨)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한다.

  

3. 해당 게임 페이지가 뜨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선택하고, 관리 메뉴를 클릭한다.

 

 

4. 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목록이 펼쳐지는데, 여기서 '설치제거'를 선택한다.

 

 

5. '설치제거' 메뉴를 선택하면 뜨는 팝업창에서 다시한번 설치제거 배너를 눌러 진행하자. 이 팝업창에서 말해주고 있듯이 이 방법은 내컴퓨터에서만 게임이 삭제되고, 라이브러리에는 그대로 남아 나중에 다시 설치하고 싶을 때 언제든 설치가 가능하다.

 

 

6. 설치제거가 완료하면 이렇게 게임페이지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설치를 제거한다고 하더라도 지금까지 이루어놓았던 도전과제 등도 다 살아있으니 이 부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 

 

<정성스럽게 쓴 스팀 게임 삭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게시글 좋아요♡하트 감사합니다.>

 

 

2020.05.17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 복구 하는 법

2019.01.30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직업적성테스트 홀랜드 검사하기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MBTI는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려주는 심리검사로써 1990년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미국인 모녀 브릭스와 마이어가 융 심리유형론에 근거해 개발한 성격 유형 검

donstudy.tistory.com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 목록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 목록 유튜브에서 <라이프해커 자청>이라는 사람이 굉장히 떠오르면서 이슈가 된 일이 있다. 여기서 '자청'은 바로 '자수성가 청년'을 의미하는데, 이 닉네임처럼 영상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