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HTS 설치 따라하기 & 주의사항

대신증권 HTS 설치 따라하기 & 주의사항



지난 포스팅에서는 <첫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증권회사를 선택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계좌를 계설한 다음에는 이제 집에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인 홈트레이딩시스템 HTS를 컴퓨터에 설치해야한다. HTS는 내가 어떤 증권회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설치방법이나 사용방법이 달라진다. 나는 스승을 따라 대신증권에 계좌를 개설했으므로 대신증권의 HTS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았다. 만약 필자처럼 대신증권을 이용하는 주식초보자가 있다면, 이 과정이 참고가 되실거라고 생각한다.





1. 증권사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했으면 꼭 20일이내에 ID등록을 해야만 한다.(◀ 정보보호 때문에) 20일이 지나도 ID를 등록하지 않을시, 온라인으로 주식거래를 할 수 없게 되므로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ID등록을 하고, HTS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2. 검색포털에서 대신증권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3. 대신증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중간에 있는 ID등록을 클릭한다.




4. 정회원 ID등록에서 ID등록하기를 클릭!




5. 성명, 나의 주식계좌번호(카드 앞면에 있는), 계좌만들때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넣고 확인을 클릭. 




6. 각종 주의사항이나 약관같은 것이 나오면 모두 동의하고 확인을 눌러준다.



이 다음부터는 보안상 매우 중요한 단계로써 컴퓨터 캡쳐가 불가능해서 캡쳐하지 못했다. 여기서는 HTS 프로그램에 접속할때 사용할 새로운 ID와 비번을 만드는 과정이 진행된다. 여기서 만드는 아이디와 비번은 중요하므로 잊어버리지 않게 다른 곳에 메모해두면 좋다.



7. ID와 비번은 만들었지만 1가지가 더 필요하다. 바로 공인인증서! 이 공인인증서는 은행인증서와 성격이 다른 증권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이다. 다시 증권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와서 오른쪽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준다.




8. 인증서 발급/재발급란에서 증권용(무료) 인증서를 클릭하자. 앞서 말했듯이 여기서 발급받는 것은 증권용 공인인증서로 은행 공인인증서와는 성격이 다르다. 하지만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다만 그것이 은행에서 발급받을 때 유료형태인 범용인증서였을 때 가능하다. 범용인증서란, 수수료가 있는 고급인증서로써 증권거래나 은행 모두에 두루 사용가능한 인증서이다. 하지만 보통은 은행에서 무료로 인증서를 발급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때 그 인증서는 은행거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증권거래시에는 따로 전용인증서를 받는 것이다.

만약 범용인증서를 갖고 있는 분이 있다면, 증권용 무료인증서가 아닌 범용 유료인증서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9. 용도제한인증서(무료) ㅁ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이 다음 과정도 보안상 캡쳐를 할 수 없었지만 인증서 비번을 만들고,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USB,PC 등)을 선택하는 인증서 다운로드 과정이 진행된다. 이때 증서비번도 ID와 ID비번만큼이나 중요하므로 함께 메모를 해두자.



자,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고, 대신증권 HTS만 설치하면 끝이 난다.




10. 대신증권 홈페이지 맨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다운로드센터를 찾아 클릭한다.




11. 온라인 트레이딩의 CYBOS 5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OK.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실행해 컴퓨터에 설치해주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대신증권 HTS 바로가기가 생성된다. (아래 사진 참고▼)




12. 바로가기를 클릭해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대신증권 HTS다.(웰컴~!) 오늘 포스팅에서는 ID와 ID비번을 만들고 증권용 공인인증서 비번을 만들고 다운로드를 하였다. 사실 이 모든 과정은 이 HTS를 다운로드 받고 로그인하기 위한 일련의 하나의 과정이다. ID,ID비번,공인인증 비번까지 넣어야 비로소 HTS에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주식거래를 시작하면 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