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닝쇼크 뜻 그리고 반대말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엇인가?

어닝쇼크 뜻 그리고 반대말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엇인가?

 

 

주식이나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뉴스를 보기 시작하면 머지않아 '어닝쇼크'라는 단어를 접하게 된다. 얼핏 보기에도 음울한 이 단어는 부정적인 의미가 맞다. 어닝(Earning)은 기업실적을 말하고, 어닝쇼크는 통상적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기업실적이 저조하게 발표된 것을 말한다.

 

얼마전 삼성전자의 1분기 기업실적이 발표되었을 때 , 여러 뉴스매체에서는 실적쇼크, 어닝쇼크, 실적충격이라는 헤드라인을 썼다.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60%이상 감소되었고, 매출이 14%이상 감소된 것으로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발표일 전까지는 조금씩 꾸준히 오르고 있던 삼성전자의 주가는 실적발표가 있고나서 바로 하락했다. 기업실적이 저조한 경우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다. 주식의 기본은 돈을 잘 버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고, 기업실적은 기업이 얼마나 돈을 벌고 있는지... 잘 벌고 있는지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정리]  어닝쇼크 뜻 : 기업실적 발표날 예상보다 저조한 기업실적이 발표된 것, 이로인한 충격

 

 

따라서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내가 관심 있어하는 기업의 실적발표일이나 지금 투자중인 기업의 실적발표일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 기업이 돈을 잘 벌고 있는지 계속 성장하고 있는지 주시하고 관리해야하기 때문이다. 실적발표일은 기업마다 차이가 있지만 실적발표하는 달은 1월, 4월, 7월, 10월로 대체로 비슷하다.

 

그렇다면 어닝쇼크의 반대말은 무엇일까? 바로 어닝서프라이즈 라고 부른다.

어닝쇼크 뜻의 완전히 반대말로써 실적발표가 예상보다 높게 나왔을 때를 말한다. 물론 결과도 반대다. 실적발표날 어닝서프라이즈가 된 기업은 해당날 또는 그 이후에 계속 주가가 오르는 경향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

 

정리]  어닝서프라이즈 : 기업실적 발표날 예상보다 높은 기업실적이 발표된 것

 

 

2019/03/17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주식투자하는 법 : 존리의 투자원칙 10

2019/02/06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가 가진 주식이 얼..

donstudy.tistory.com

 

해외주식 투자 하기전에 반드시 생각해야할 것들 (경험담)

해외주식 투자 하기전에 반드시 생각해야할 것들 (경험담) 요즘 20대 젊은 세대부터 기존에 주식을 해왔던 사람들까지 해외주식 투자에 매력을 느끼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통계에 따르면 2018년도만해..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