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너무 쉽네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너무 쉽네요 (+방법)

 

새로 시작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공개됨에 따라, 사람들이 몰려 여신금융협회 서비스 홈페이지가 마비가 되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단순히 내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조회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그 자리에서 흩어져있는 포인트들을 모아 내가 원하는 계좌로 현금으로 전환해 이체까지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어느 주부 블로거는 포인트들을 다찾아 입금했더니 30만원 가량이나 되었다고 한다. 나의 카드포인트는 얼마나 될까? 아깝게 그냥 두지말고 현금으로 바꿔서 알차게 사용해보자!

 

 

※ 참고 ※

서비스 공개 첫날에는 사람들이 몰림에 따라 홈페이지 서비스가 마비가 되어 불편함이 컸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필자가 직접 실험해본 결과, 막힘없이 실행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다. 혹시 초반에 페이지가 잘 안뜨는 경우, 한두번정도 새로고침을 하면 그후에는 잘 실행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하는 방법에는 핸드폰 모바일로 하는 방법과 컴퓨터 pc로 하는 방법 2가지가 있다. 필자는 이 포스팅에서 pc로 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인데, 왜냐하면 2가지 방법 모두 해본 결과 모바일보다 pc로 하는 것이 훨씬훨씬 쉽고 빠르기 때문이다. 검색포털사이트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라고 검색을 한 후, 맨위에 뜨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클릭한다.

 

 

2. 홈페이지 정면에 있는 '통합조회 & 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한다.

 

 

3. 이제 서비스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을 위한 동의절차와 인증절차 4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과정이 생각보다 어렵다거나 복잡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다. 먼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하고 아래 사진처럼 본인확인도 하도록 한다. 본인확인 절차에는 보여지는 바처럼 3가지 방법이 있는데 필자는 휴대전화인증으로 간편하게 끝마쳤다. 

 

4. 그 다음으로 여신금융협회 쪽에서 우리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허락하겠냐는 위임동의 버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나의 주민번호까지 인증하면 정말 끝이다.

 


 

5. 모든 인증절차를 마쳤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되는데 여기서 왼쪽 하단에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자.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어느 카드에 나의 잔여 포인트가 얼마가 있으며 소멸시기는 언제이다 등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포인트는 어차피 놓아두면 버리는 돈(소멸)이 되므로, 설사 적은 돈이라 할지도 통장으로 입금을 하기를 권한다.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산정하며 포인트가 단돈 1원이라도 이체가 가능하다고 한다. 내게 있는 포인트를 확인한 후에 오른쪽 하단의 '포인트 계좌입금 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6. 다음으로는, 통합포인트 금액을 한번에 받을 계좌번호와 계좌번호 인증을 거친다음(인증은 어렵지 않다, 인증버튼만 누르면 곧바로 내 명의의 계좌인지 몇초만에 확인이 된다) 입금금액(총포인트 금액)을 확인하고 오른쪽 하단에 '확인버튼'을 눌러주자.

 

 

※ 참고 -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 따르면, 이체 신청한 포인트는 실시간으로 입금되기도 하지만 1일이상이 걸려 입금될 수도 있다고 한다. 

 

 

7. 이렇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포인트 계좌이체까지 완료되었다. 과정을 하나하나 풀어쓰느라 마치 복잡해보이기도 하지만, 필자는 이 모든 과정을 5~10분정도만에 쉽게 끝마칠 수 있었다. 과정도 너무 쉬우니 묵혀두고 있는 포인트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현금으로 전환해 잘 쓰시기를 바란다.

 

 

2020/10/24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내 책 출판하는 방법 : 총정리 편

2020/11/2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쿠팡 로켓와우 해지하는 법 : 2900원 결제 문자의 정체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MBTI는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려주는 심리검사로써 1990년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미국인 모녀 브릭스와 마이어가 융 심리유형론에 근거해 개발한 성격 유형 검

donstudy.tistory.com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복권'이라고 하면 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로또와 연금복권이 아닐까 싶다. 도전해볼만한 것은 그정도가 아닐까 싶지만, 얼마전부터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