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는 앞으로 반드시 주목해야할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이 메타버스라는 시장으로 약 8000조의 자본이 유입되고 있는데 이는 유례가 없는 상황이며 따라서 앞으로 이 시장이 얼마나 커질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따라서 필자가 관심이 있는 분야라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아보고 공부, 정리해보았다.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도 또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공유해본다. 

 

메타버스에 대해 개념이 명확하지 않는 분들은,
이 포스팅부터 먼저 읽기를 추천 ▶ 메타버스 VS 게임 무슨 차이일까?

 

[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

 

 

1. 네이버 ㅡ 네이버는 '제페토' 라고 하는 메타버스 가상세계를 만들었고 현재 성공적으로 움직여내고 있는 중이다. 이는 10대들에게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2억명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2. SM 엔터 ㅡ SM 엔터 소속의 아이돌 그룹 '에스파'는 블랙핑크를 제치고 브랜드평가에서 1위를 하였는데, 이 그룹의 가장 큰 특징은 현실세계에서 활동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도 아바타로써 연예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3. 통신사들 (SKT, KT, LGU+) ㅡ 어떤 기술의 발전과 사용에서 바늘과 실처럼 함께 관련주로 종종 떠오르는 것이 역시 통신사 주식이다. 아무래도 메타버스 세계관을 움직이는 동력의 밑받침이 되어주는 곳들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함께 부각되고 있다. 

 

 

4. 자이언트 스탭 ㅡ 메타버스 관련주를 논할 때 'VFX'라는 장르는 빼놓을 수 없다. 자이언트 스텝이란 회사는 네이버가 지분투자를 한 곳으로 VFX라는 기술을 바탕으로하여 실감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버추얼 캐릭터 사업, XR콘텐츠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곳이다.

 

※ 모든 투자는 본인 개인의 선택과 책임으로 신중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정보는 참고로만 활용하세요.

 

이상 메타버스 관련주에 공부해보고 알아본 것들을 정리해보았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고 굵직굵직한 것들이라 생각되는 것들을 추려서 적어보았는데, 이보다 더 많은 분야와 관련 주식들이 있을 것이므로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더 자세히 알아보고 공부해보시길 권해드린다.

 

 

2020.07.2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5G 관련주 & 대장주 리스트

5G 관련주 & 대장주 리스트 주식투자도 마찬가지이고, 모든 투자의 기본은 자산의 미래가치성이다. 이미 평가될대로 된 자산은 더이상 크게 가격이 오르지 않지만, 아직 저평가 되어 미래에

donstudy.tistory.com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앞으로의 시대는 점점더 나라와 나라, 세계와 세계간의 경계가 희미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싸이, BTS의 세계적 성공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레이디가가와 블랙핑크가 함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