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 투자란 무엇인가? (알기쉬운 설명)

리츠 투자란 무엇인가? (알기쉬운 설명)

 

예전에는 투자라고 하면 '특정하게 관심있는 사람들만 하는' 것이었다면, 이제는 '누구나 하는' 개념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고 하지는 않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투자 분야이다. 

 

그중에서도 최근들어 더욱 떠오르고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리츠 REITs 투자' 라는 게 있다. 

1. 리츠와 리츠 투자

먼저 '리츠'란, 투자자들을 모집해서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해 매각 또는 임대수익을 올려서 투자자들에게 그 수익을 배당해주는 '부동산 집합 투자기구'를 말한다.

 

주식은 실물자산이 아닌데 반해, 리츠 투자는 실물자산인 부동산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날이 갈수록 큰 각광을 받고 있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다. 물론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올해의 전망도 꽤 좋다. 

 

 

2. 물가가 상승할수록 더 매력적인 리츠투자

필자는 최근에 장을 보다가 식료품 가격을 보고 화들짝 놀란 일이 있다. 지금까지 종종 사왔던 물건들의 가격이 껑충 뛰어 있었기 때문인데... 그만큼 물가가 또 상승된 것이었다.

 

개인적인 소비에서 물가상승은 기분좋은 일이 아니지만, 리츠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물가상승은 반가운 일이다. 

왜냐하면 물가 상승 시기에는 현금가치는 떨어지고 실물자산의 가치는 높아지는 구조로써 실물자산의 대표격인 부동산의 가치는 더욱 오르기 때문이다.

 

금리상승 부분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것은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다. 왜냐하면 금리가 올라가면 이자가 늘어나 수익률이 떨어져 배당금이 줄어들겠지만 물가가 상승됨에 따라 임대료도 올라갈 것이기때문에 지금까지 금리상승기에도 리츠투자가 성과를 낸 경우가 많았다.  

 

 

3. 꼭 따져봐야할 점들

아무리 전망이 좋다고는 하나, 이도 결국 부동산투자이기 때문에 위험성 등을 꼭 꼼꼼히 따져봐야한다는 점은 두말하면 입이 아픈 부분이다.

어떤 리츠에 투자할 것인지, 어떤 부동산을 기초로 하는지. 그 상품을 누가 운용하는지, 종목별 특징은 어떠한지 등등 여러가지를 따져보아야 한다.

 

 

2020.08.26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2022.02.05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2022년 달라지는 제도 : 최저임금 복지 금융 건강

 

공모주란 무엇인가(공모주 뜻) 쉬운 설명

공모주란 무엇인가(공모주 뜻) 쉬운 설명 새해부터 뜨겁게 달군 주제가 있다면 공모주도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너도나도 많은 사람들이 공모주를 한다는 건 알겠는데... 처음 발을 들이려는

donstudy.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는 앞으로 반드시 주목해야할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이 메타버스라는 시장으로 약 8000조의 자본이 유입되고 있는데 이는 유례가 없는 상황이며 따라서 앞으로

donstudy.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